나만의 현지인 노포 맛집 지도

나만의 현지인 노포 맛집 지도 (강원권) - 강릉 남항진 순대국밥

폴라베어 2021. 12. 7. 11:10
반응형

나만의 현지인 노포 맛집 지도 (강원권) - 강릉 남항진 순대국밥

 

오늘은 3여년 동안 벼르던 강릉 남항진 순대국밥집을 소개하려 합니다

예전부터 강릉현지인분들께 동네 맛집으로 소개 받았던 곳인데

이제서야 방문해 봅니다

 

남항진 순대국밥 입구

강릉에는 경포, 강문, 안목 등 유명한 해변들이 즐비한데 남항진은 좀 덜 알려진 곳이에요

그래서 한적하게 산책도 하고 주차도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좋네요!

 

남항진 순대국밥

남항진 순대국밥은 이제 개업한지 7년정도 된 곳인데

이곳 남항진 본점뿐만 아니라 교동에 분점도 생겼네요

그래도 맛집은 본점에서 맛 봐야 하겠죠?

 

지도

 

주소 : 강원 강릉시 공항길129번길 26
전번 : 033-655-5735
시간 : 매일 09:30 - 21:00(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전화 후 방문 추천)
주차 : 바로 앞에 남항진해변 주차장이 넓직하게 있음

 

찾아가시는 길은 꼭 네이게이션을 따라 가셔야해요

안목해변에서 바로 맞은편 다리하나 건너면 될 것 같은데 

사실은 많이 돌아가야하니 초행길이시면 네비게이션 안내를 따르시기를...

 

내부사진 1

외부는 약간 허름해 보였는데 내부로 들어가니 엄청 넓은 홀에 환하네요

창쪽에서는 남항진 해변도 보이고~

 

내부사진 2

좌식 테이블은 없고 사진과 같이 모두 의자와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어요

하지만 입구에서 신발은 벗어두고 들어가셔야 됩니다

 

메뉴판

메뉴가 순대국과 순대로만 되어있어 아주 심플하네요

전 개인적으로 부산돼지국밥을 좋아하는데 순대맛도 봐야하니 1번 순대국밥으로 주문

(근데 천원 추가해서 특으로 먹을껄...ㅜㅜ 국물이 끝내주내요...)

순대는 병천순대스타일이라고 해서 강릉에서 병천순대를!!! 이런 느낌도~

 

일반순대와 병천순대의 차이점은 병천순대는 일반순대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당면을 줄이거나

아예 넣지 않고 선지와 찹쌀의 양을 늘려 만든다는 점이다

 

 

먼저 순대국집의 시그니쳐 양파와 부추가 나오고 배추김치, 깍두기가 세팅~

다데기에, 새우젓, 청양고추 슬라이스까지

그냥 손님들이 원하는 것을 한방에 세팅해 주시네요

 

겉절이 배추김치

주문한 순대국은 뚝배기에 끓여야 해서 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기다리는 동안 항아리에 담겨나온 김치들을 먹기 좋게 잘라보았습니다

 

깍뚜기

김치는 배추김치와 깍뚜기 2개가 나왔어요

비주얼은 괜찮은데 제 입맛에는...ㅜㅜ 뭔가 부족한 맛인데 그건 개취이니;

그냥 시원한 맛, 투박한 맛 정도이지 

보통 기대하는 새콤 달콤 그런 맛은 아닙니당~

 

순대국밥

드디어 주문한 순대와 고기가 적절히 들어간 순대국밥이 나왔어요

뚝배기에 펄펄끓고 있어 사진가에 자꾸 김이 서리네요...ㅜㅜ

그냥 딱 봐도 국물이 진국일 것 같아요

 

부추 넣은 순대국밥

보통 국밥은 국에 밥이 말아져 나오는 형태이고 OO국 하면 밥이 따로나와

메뉴가 순대국밥이어서 밥을 따로 달라고 했는데 원래 따로 나오나 봅니다

전 갠적으로 국에 밥 말아 먹는 것을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순대국밥 한술

주어진 부추와 청양고추 몽땅 털어 넣고 순대와 고기가 적당하게 한숟가락 해 봅니다

기대했던대로 국물은 담백 진함 그 자체에 순대는 병천순대 특유의 색감, 식감

고기는 윤기나고 쫀득하고...

겁나 맛있는 맛이 입안을 가득채우네영

지금 포스팅 하면서도 침이 꿀우~~~꺽!!!

 

새우젓과 순대

돼지고기와 좋은 궁합을 이룬다는 새우젓을 올려 한 입 크게 

 

새우젓

좋은 새우젓을 사용해서 그런지 새우사이즈도 크고 조미도 최소화 한 듯 하여 담백하고 맛있어요

 

다데기 넣은 순대국밥

청양고추가 알싸하니 매웠지만 다데기를 넣으면 어떤 맛일까 하고 조금 넣어 보았어요

보통 다데기를 넣게 되면 깔끔했던 국물이 텁텁해지는 느낌인데

여기는 국물은 깔끔하면서 더 매콤해지고 느끼함을 잡아주는 느낌이에요

 

순대국밥 완국

맛있어서 쳐묵쳐묵, 퍼묵퍼묵, 호로록 하다보니 사진과 같이...

국물이 정말 끝내주네여

다 먹고 나니 살짝 아쉬웠는데 메뉴판 보니 천원 추가하면 "특"이라네요

헐~

담엔 무조건 특으로 시켜야지

 

커피

출구에 있는 무료 자판기 커피

한 잔 뽑아들고 남항진해변으로 고고~

 

제가 갔을때가 평일 11시 20분쯤이었는데 3~4테이블정도 손님이 있었어요

한 12시쯤 나왔는데 평일임에도 만석이니 아마 주말 피크타임에는 대기도 있겠네요

전 항상 피크타임을 피해 다니는 스타일이라

 

국물도 끝내주고 순대, 고기 모두 훌륭한 남항진 순대국밥

현지인 맛집 맛네요

반응형